2005. 12. 28.
아만다네 집에서 저녁을 먹고 < Much Ado about Nothing >을 보았다. 어디에서 비롯한 자신감이었는지 전문가 수준은 아니어도 셰익스피어를 꽤나 안다고 생각했었다. 그런데 왜 이 작품이 익숙치 않은걸까. 우리말로는 <헛소동>으로 번역된 이 작품.
요즘 나는 매일 한 편꼴로 영화를 보고 있는 듯 하다. < North and South >, < Wives and Daughters >, < 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 >, < Mansfield Park >, < White Christmas>, < Much Ado about Nothing >. 아직도 멜로디가 작성한 '꼭 봐야 하는 영화 목록'에는 지워나가야 할 영화가 수두룩하다. 돌아가기 전까지 최소한 이 목록에 적어 둔 영화는 봐야 한다고 멜로디가 강조 또 강조하곤 하는데, 멜로디네 홈 씨어터 장비와 넓은 평면 티비가 나를 단단히 버려놓은 것 같다. 곧 이 넓은 평면 스크린과도 이별을 고해야 할 터.
브룩의 열혈 추천으로 < Much Ado about Nothing >을 보게 되었지만, 사실 나는 문유님의 글로 먼저 이 영화의 한 장면을 만났었다. 오늘 이 영화를 보면서 나는 무엇보다도 문유님이 사랑했다는 그 장면을 가슴 졸이며 기다렸다. 직접 보지도 않은 영화의 한 장면이 이미 내 머릿속에 재현되어 있던 탓인지, 상상했던 것과는 조금 달랐지만 여전히 좋았다. 유쾌하면서도 흐뭇한 웃음을 흘리게 되는 바로 이 장면.
내가 가장 사랑하는 장면은 무얼까.
<오만과 편견>에서 다아시가 엘리자베스에게 처음 청혼하는 장면. 안절부절 못하는 다아시의 모습은 몇번이고 돌려봐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. < North and South >에서 마가렛이 면 공장에 들어서던 순간 눈송이처럼 날리던 그 목화솜 장면도 두고두고 기억이 날 거고. < The Importance of Being Earnest >에서 두 명의 어네스트가 수려한 기타와 피아노 연주로 이루어 내는 세레나데 앙상블도 결코 잊을 수 없다. Lady, come down!을 노래하는 그 두 남자들의 모습이란! <귀를 기울이면>에서 세이지가 바이올린을 켜고, 시즈쿠가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을 때 할아버지와 친구들이 돌아와 함께 연주를 하는 장면도 너무나 사랑한다. <노팅힐>에서 휴 그랜트가 사계절을 걷는 장면도. 따뜻한 방 한 구석에서 담요를 둘둘 말아쥐고 친구와 내가 좋아하는 장면들을 이야기하며 밤을 샐 수 있을 만큼 생각하는 장면들이 많다.
하지만, 가장 사랑하는 장면은 무얼까. 생각할 때마다 가슴이 벅차고 행복해지는 그런 장면은 무얼까. '가장'이라는 단어에는 무릎을 꿇고 마는 나지만, 꼭 찾아내고 싶다. 사랑하고 사랑해마지 않는 그런 장면을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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